본문 바로가기
늘근소녀 일탈기

아이리스 여심은

by 비말 2024. 3. 28.
320x100

치킨패티 브로콜리 군만두

하아얀 아이리스 (붓꽃) 들이 비말네 뜨락에는 '우아한 마음과 좋은 소식 그리고 변덕스러움' 으로 혼자 둘이 여럿이서 머리 끄댕이 웅켜잡고 서로를 질타하 듯 미워하 듯 흥칫뽕하다가 다시 얼싸안고 '사랑 사랑 내 사랑이야~' 찬가를 불러댑니다. 미국 캘리포니아의 사계를 바꿔 달리며 느린 걸음으로 걷다가 빠르게 달리기도 하면서요.

요즘 세상 값비싸고 눈을 미혹시킬 만큼 멋지고 이쁜 그릇들도 많지만 그냥 아는 느낌의 블방쟁반, '비말이 쟁반' 에 담겨진 치킨패티와 브로콜리, 고국서 물건너온 듯한 비비고 왕교자만두를 비말네서 멀지않은 캘리포니아 어느 동네에서 만들어 '소불고기 만두' 라며 영어로 글자만 바꿘 걸 코스코에서 사다가 군만두로 다시 구워내 특별한 쟁반인 양 올립니다.

아이리스 여심-치킨패티-브로콜리-군만두
아이리스 여심, 비말이 쟁반 치킨패티 브로콜리 군만두로

여심 女心 (노천명)

새벽하늘에 긴 강물처럼 종소리 흐르면 으례 기도로 스스로를 잊는 그런 女性으로 살게 해 주십시요/ 한번의 눈짓, 한번의 손짓, 한번의 몸짓에도 후회와 부끄러움이 없는 하루를 살며 하루를 반성할 줄 아는 그런 女性으로 살게 해 주십시요/ 즐거울 땐 꽃처럼 활짝 웃음으로 보낼 줄 알며 슬플 땐 가장 슬픈 표정으로 울 수 있는 그런 女性으로 살게 해 주십시요/ 주어진 길에 순종할 줄 알며 경건한 자세로 기도 드릴 줄 아는 그런 女性으로 살게 해 주십시요.

 

하양색 아이리스 (붓꽃) 의 꽃말은 '사랑' 이라고 합니다. 한국에서 자라는 붓꽃과는 조금 달라 보이지요. 'African iris (아프리카 아이리스)' 라고도 합니다. 애닲퍼고 슬픈 사랑얘기도 전설도 설화도 많은 꽃 아이리스 색깔마다 모양마다 사연도 색색인 꽃입니다.

https://4mahpk.tistory.com/entry/%EC%95%84%EC%9D%B4%EB%A6%AC%EC%8A%A4-%EC%82%AC%EB%9E%91%EC%95%84


 

아이리스, 사랑아

아이리스 (붓꽃) 꽃말: 우아한 마음, 좋은 소식, 변덕스러움 보라색은 기쁜소식, 변덕스러움 노란색은 슬픈소식, 하양색은 사랑 비말네 아이리스는 하양색~ 사랑하는 마음이라네 한국에서는 붓

4mahpk.tistory.com

비말네 뜨락-아프리칸 아이리스-꽃말
비말네 뜨락의 아프리칸 아이리스 (African Iris) 와 꽃말

아프리칸 아이리스 꽃말

아이리스 꽃, 또는 붓꽃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다양한 색상과 형태를 지닌 아름다운 꽃입니다. 오랜동안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 잡으며 여러 문화와 문명에서 풍부한 상징적 의미를 지니고 있다는 아이리스의 꽃말들을 알아봅니다.

* 보라색 아이리스는 행운을 상징하며 그 깊은 색조는 긍정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하네요. 무지개와 연결되는 이 꽃은 미래에 대한 희망을 불러일으킨다고 합니다/ * 노란색 아이리스는 믿는 사람의 행복을 의미하며 활기차고 쾌활한 노란색은 열정과 기쁨을 상징하면서 긍정성과 에너지를 담고 있다고 합니다.

* 아프리칸 아이리스 (African Iris) 는 남아프리카에서 기원한 상록성 다년생 식물로 '포트나잇 릴리' 로도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부채 모양으로 자라며 칼날 모양의 잎을 가지고 있는데 하얀 꽃잎에 보라색과 노란색 마크가 있는 게 비말네 뜨락의 '사랑' 이들 입니다. 햇빛에서 가장 잘 자라지만 반양에서도 꽃은 피우고 더러 자다 깨어 커텐을 열면 달빛아래서도 지들끼리 잘 놀고들 있더라고요. 열대 기후에서 기원한 아프리카 아이리스는 미국 캘리포니아 비말네 뜨락에서 봄과 여름 3월부터 7월까지 왕성하게 피고 지고 또 꽃피우는데 겨울까지 꽃은 씨앗과 함께 보여줍니다.

비말이 쟁반-치킨패티-브로콜리-군만두-Iris
비비고 만두, 쟁반속 치킨패티 브로콜리 군만두 Iris

* 치킨 패티는 다양한 요리에서 사용되는 맛있는 재료로 온갖 방법으로 즐길 수 있지요. 냉동 치킨패티를 에어 프라이어에서 손쉽게 구워냈습니다. 따로이 내 생각없이 지들 생각만으로요. 육즙이 있으면서도 너무 질척하지않게 치킨패티를 빠르고 손쉽게~ 칼로리가 320 쯤 된다는데 우리한테 좋은지 나쁜지 계산않고 입맛대로 먹습니다.

* 브로콜리는 배추속의 한 종류인 브라시카 올레라케아에 속하는 채소로 향기가 풍부하고 초록색이 '난 건강식' 그러면서 믿고 먹을 수 있게 해줍니다.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으며 저칼로리 식품군으로 100g당 34Kcal로 칼로리가 낮다고 합니다. 고단백질, 고 섬유질로 변비 개선과 장 건강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비타민A, 비타민B, 비타민C, 비타민E, 비타민K, 칼슘, 나그네슘, 인, 칼륨, 망간, 아연, 셀레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는데 항암 효과,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시력 개선, 피부 미용, 체중 감량, 뼈 건강 개선, 기분 개선, 항염 작용 등 다양한 효능을 가졌다니 브로콜리 많이 먹어야 겠습니다.

* 비비고 왕교자만두를 코스코에서 사다가 군만두로 구웠는데 겉바속촉으로 3시 3끼를 다 먹어도 괜찮았습니다. 기름끼는 걱정 없이 바둑이 할배가 잘 하는 거 아시지요? 유명 쉐퍼들 거 안 부럽습니다. 물론 백종원씨는 바둑이 할배, 할매의 유튜브 스승이시니 감히 쿡쿡 옆차기하는 거 않하면서 열심히 보고 배우면서 새롭게 멋과 맛으로 따라 가고요. 어제 오늘 그리고 내일의 사진들로 내 글 남의 글들로 채워나가는 소리나는 비말이 일기장입니다.

비말 飛沫

댓글